본교 GTEP 사업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우수상’ 등 수상

2023년 4월 11일
35541

 

본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이병문, 이하 GTEP 사업단)은 3월 31일(금)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KITA)가 개최한 ‘GTEP 16기 수료식 및 17기 발대식’에 참여해 장관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TEP 사업은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 기업의 수출을 돕고, 유럽지역전문가 양성을 통해 중견·강소기업의 성장은 물론, 대학생들의 무역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번 수료식에서 GTEP 16기 본부장 김지원(글로벌통상 17), GTEP 16기 부본부장 김규희(글로벌통상 20) 학생이 우수 학생으로 선발되어 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우수상과 한국무역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본교 GTEP 사업단 16기 14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글로벌 무역전문가 인증’을 획득하고 35명 전원이 수료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16기 5팀(팀명-새로고침, 팀장-황진솔)은 우수 사례로 선정됐으며, 전자상거래 진행현황 및 성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진행된 17기 발대식에서는 본교 GTEP 17기 함세영(글로벌통상 21) 학생이 전국 GTEP 사업단을 대표해 선서문을 낭독했다.

본교 GTEP 사업단 이병문 단장은 “16기 전원수료라는 우수한 성적을 통해 숭실대 GTEP 사업단을 널리 알리고 무역 인재 양성의 중요성과 수료생에게는 자부심을, 현재 참여 학생에게는 프로그램 참여 열정 및 사업성과 제고를 위한 동기부여가 됐으며, 17기에는 더욱 우수한 사례들을 만들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TEP(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으로, 본교 GTEP 사업단은 지난 2007년 1기 글로벌 무역 전문가 양성 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16년간 550여 명의 글로벌 무역 전문 인력을 배출했다. 2023년에 활동을 시작한 GTEP 17기는 올해 해외전시회 및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과 좋은 수출 성과를 거둘 것을 기대하고 있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