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INNO-SCHOOL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 동작구청장 표창 받아

2021년 1월 8일
937

(지난 2020년 2월 개최된 숭실대-동작구청 협약식)

 

본교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유기웅)가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INNO-SCHOOL 프로젝트’에 참여한 철학과 김기문 학생, 정치외교학과 성진민 학생과 전자정보공학부 강민수 학생, 이일규 학생, 이상민학생, 전기공학부 박광흠학생으로 구성된 Homme팀이 지난 2020년 12월 11일(금) ‘2020년 동작협치 온라인 성과공유회’에서 동작협치 청년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작구청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INNO-SCHOOL 프로젝트는 학생이 스스로 발견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다양한 전공의 학생과 팀을 이루어 아이디어를 산출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실제 지역사회의 문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

 

본교는 지난 2020년 2월, INNO-SCHOOL 프로젝트 결과물을 활용하기 위해 동작구청과 ‘동작협치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동작협치란 구민과 행정 간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정책 결정·집행 과정에서의 주도적인 구민 참여와 행정 지원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발전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관계망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INNO-SCHOOL 참여 학생들의 지역사회 의제 및 해결방안 제안, 실행가능 사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했다.

 

동작구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남다른 관심으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한 본교 학생들은 민·관 협치 활성화를 위한 의제 실행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2020년 동작협치 사업의 일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했다.

 

김기문 학생은 1기, 2기 모두 활동하며 창의적, 배려 사고 증대를 위한 어린이 철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한부모 가족을 위한 요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Homme팀(1기)은 1인 가구를 위한 스마트 홈 시큐리티를 개발하였고 성진민 학생(2기)은 설화 스토리텔링 기법과 문화기술 인프라를 통해 지속가능한 대학가 상권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성진민학생

 

동작협치회의 청년대표 위원으로 활동한 성진민 학생은 “2020년 동작협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더 많은 대학생들이 청년세대를 대표하여 동작구 발전을 위해 지역 문제에 대한 소리를 내고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기웅 센터장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들이 앞장서서 제안한 모델들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동작구청과 협업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수학습혁신센터는 본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INNO-SCHOOL 프로젝트 팀을 매 학기 모집하고 있다. 2021년 2월 4기 학생 모집 공고가 교수학습혁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참고하면 된다.

 

■교수학습혁신센터: (https://citl.ssu.ac.kr), 신양관 202호, 전화: 828-7136)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