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K컬처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2023년 4월 12일
35649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원장 정재우)은 4월 7일(금) 오전 11시 숭실대학교 전산관 1층 다솜홀에서 ‘K컬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개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산학협력을 체결한 기업은 ㈜메이데이파트너스(대표 최준영), ㈜유캔스타(대표 최대길), ㈜시니스트(대표 신경태), ㈜아임클라우드(대표 이두식), ㈜팬브릿지(대표 심춘학),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 (유)프록시플래닛(대표 박영목)이다.

본 산학협력을 통해 올해 하반기 해외 대학 및 교육기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한국어와 함께 한국문화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메이데이파트너스·㈜유캔스타는 ‘K컬처아카데미’라는 가상의 메타버스 학교를 구축하고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보유하는 K컬처 교육 콘텐츠를 전 세계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또한 ㈜아임클라우드·㈜팬브릿지는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K게임, K팝스타 커뮤니티 앱 등을 운영한다. ㈜시니스트는 플랫폼 내의 모든 가상경제시스템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엔클라우드24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서버 기술 및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체결 및 컨소시엄 구성은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K컬처아카데미 및 메타버스 스쿨을 총괄하고 있는 최삼하 교수의 주도로 진행됐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국내 최초로 해외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교육할 수 있는 메타버스 학교를 설립할 계획이며, 메타버스의 실효성에 대한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전 세계 학생들에게 메타버스 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

정재우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원장은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기업들과 함께 K컬처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멋진 시도를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라며 포부를 내비쳤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