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2019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2020년 1월 15일
1036

숭실대, 2019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숭실대가 ‘2019년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숭실대는 2019년 12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이 실시한 ‘2019년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패 수여식’에서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는 총 68개 대학이 신청해 54개 대학이 ‘인증’을 획득했고, 11개 대학이 ‘조건부인증’, 2개 대학은 ‘인증유예’, 1개 대학이 ‘불인증’으로 최종 판정됐다.

평가는 6개 필수평가준거(전임교원 확보율, 교사 확보율, 정원내 신입생 충원율, 정원내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와 5개 평가영역(하위 10개 평가부문, 30개 평가 준거)으로 구성됐으며, 서면평가와 현지방문평가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숭실대는 교육목표와 인재상을 체계적으로 설정하고 발전계획과 특성화계획을 합리적으로 수립하여 대학의 교육역량과 성과를 증진하고, 교수의 교육과 연구역량 강화 및 학생의 학습역량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이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비교과통합관리위원회의 FUN 시스템 기반의 체계에 따라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완하고,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경력개발센터와 창업지원단의 프로그램 운영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 등 각 평가영역을 모두 충족했다.

또한, 숭실대는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에서 수업 및 실험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수업의 내실화 및 개선을 위해 종합강의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수업 및 교육과정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고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