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GTEP사업단, 해외 박람회서 지역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2022년 7월 27일
49092

 

숭실대 GTEP사업단, 해외 박람회서 지역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숭실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Las Vegas Cosmoprof 2022)’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의료 전시회(IMEC Expo 2022)’에 참가해 무역 인재로 활약했다고 전했다.

숭실대 GTEP사업단은 지난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에 참가했다. 200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9번째 열린 코스모프로프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뷰티 박람회로, 미용 화장품 산업의 모든 분야를 다루며 큰 규모와 영향력을 자랑한다.

본 박람회에 숭실대 GTEP 사업단은 이병문 단장과 최혜린 지도교수의 인솔로 총 8명의 학생이 (주)큐웰, (주)파켓 등 2개 업체와 참가했다. 학생들은 수출 상담과 통역 지원, 마케팅 관련 업무 수행, 판촉 등 활발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주)큐웰과 함께 참가한 한지윤(글로벌통상학과), 황진솔(정치외교학과) 학생은 현지 시장조사부터 부스 설치, 해외 바이어상담, 샘플 판매 등 박람회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민규식·박명가·이효정·최종윤·사공록·윤예원(글로벌통상학과) 학생은 (주)파켓과 함께 참가해 (주)파켓의 주력 제품과 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OEM 및 ODM 상담 또한 비중을 늘렸다.

숭실대 GTEP 사업단은 33건의 OEM/ODM 전문 상담을 포함해 총 304건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 학생들은 전시회 종료 이후에도 바이어와의 추가적인 계약 체결을 위해 지속적인 사후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한지윤 학생은 “전시회를 사전 준비할 때 실제 현장이라고 생각하고 철저하게 시뮬레이션을 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제품 설명 시 바이어들의 반응을 살펴보면서 제품의 마케팅 포인트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고, 다음 바이어에게 설명할 때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실습의 장을 마련해주신 한국무역협회, 숭실대학교 GTEP사업단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의료 전시회’에 양진영(글로벌통상학과) 학생이 척추 임플란트 및 바이오 관련 의료기기 기업인 (주)멘티즈와 참가했다. 양진영 학생은 바이어들에게 (주)멘티즈의 주력 상품을 소개하고 50건 이상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전시회 이후에도 유력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