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교육대학원 愛 밤 행사 개최

2018년 11월 30일
1366

제12회 교육대학원 愛 밤 행사 개최

 본교 교육대학원(원장 이기성)이 지난 11월 22일(목) 오후 7시에 본교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교내 관계자, 원우, 외부 각계 인사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교육대학원 愛 밤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대학원 愛 밤은 1996년 10월 교육대학원 설립 이후, 12주년을 맞이했으며 올해는 역대 교육대학원장들(4대 이상석 교수, 5-6대 최은수 교수, 9-10대 이경화 교수)을 초대해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영환 감사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1부 ▲기도 ▲내빈소개 ▲환영사 ▲축사 ▲감사패 수여 ▲장학금 수여 2부 ▲전공별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이기성 원장은 환영사에서 “우리 교육대학원은 교수와 원우, 동문이 함께 키워온 건실한 명문 교육기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문으로서 또는 원우로서 교육대학원의 한 지체임을 늘 기억하고 교육대학원의 발전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교육대학원 발전위원회에서는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교육대학원 발전을 위해 노력 봉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대학원 재학생 6명(장순영, 박고은, 고영선, 공영환, 박원진, 신정애)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교육대학원장 명의로 교육대학원 전민하, 지나영 동문에게 동문회 발전을 위해 봉사함을 감사하는 뜻의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본교 총동문회에서 심영복 총동문회장, 김철수 수석부회장, 김용기 수석부회장, 최영철 사무총장이 참석했고, 교육대학원 동문회에서는 신경주 동문회장, 전민하 부회장, 지나영 총무, 최부기 감사가 참석했다. 교육대학원 발전위원회에서는 김숙희 발전위원장, 김성분 발전위원, 박은희 발전위원, 박창보 발전위원, 손순행 발전위원, 이수연 총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교 교육대학원은 1996년 10월 교육부로부터 교육대학원 설립인가를 받아 석사학위과정 3개 전공(교육행정전공, 영어교육전공, 컴퓨터교육전공)에 30명 정원인가를 받아 설립되어 현재 유아교육전공, 평생교육·HRD전공, 한국어교육전공, 융합영재교육전공, 커리어·학습교육전공, 상담교육심리전공, 융합테솔전공 등 7개 전공을 모집 운영 중이다. 2018학년도까지 졸업생 1,6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였으며 각 교육기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