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반도체학과 이동수 학생, 美 카네기멜론대 AI 집중 교육프로그램 교육생 선발

2024년 4월 16일
119780

본교 지능형 반도체학과 이동수 학생(석박통합과정, 지도교수 권민혜)이 미국  카네기멜론(Carnegie Mellon University, 이하 CMU)에서 진행하는 AI 집중 교육프로그램의 파견 교육생으로 최종 선발됐다. 2024년 최종 선발자 중 숭실대학교 재학생으로는 이동수 학생이 유일하다. 이동수 학생은 심층강화학습 분야의 우수한 연구 역량을 인정받아 오는 24년 9월부터 25년 2월까지 6개월간 CMU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비와 체재비, 항공료 등 5천5백만 원 수준의 모든 경비는 정부의 지원을 받는다.

‘CMU AI 집중 교육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서강대학교가 함께 수행하는 6대 디지털 혁신기술 분야 고급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형 글로벌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서류심사, 수학 및 프로그래밍 시험, 영어면접을 통해 국내 우수 석박사 학생을 선발한다.

이동수 학생을 지도하는 전자정보공학부IT융합전공 권민혜 교수는 “AI분야를 리드하는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에서의 교육경험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더불어 교내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많은 도전을 하길 바란다”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