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 개소식 개최
본교는 지난 10월 16일(월) 오후 5시 조만식기념관 외부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소장 박준언 영어영문학과 교수) 개소식을 개최했다.
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한 영어교육전문기관으로 2018년부터 서울 전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사회, 과학, 뮤지컬 등을 융합한 영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연구소의 운영 책임자인 베어드학부대학 정성희 교수는 “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는 초등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뮤지컬영어 교육과정을 표방하여 언어중심의 단순한 영어 교육이 아닌 ▲창의과학실험영어 ▲창의사회영어 ▲창의뮤지컬영어 등의 통합교과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연구·개발했다”며 “학습자들은 국내 최초의 음악, 춤, 뮤지컬을 결합한 콘텐츠통합교과로 내용중심의 영어를 배울 것”이라고 본 연구소의 취지를 밝혔다.
강사진은 미국 ·호주 융합테솔(TESOL) 자격증을 소지한 석사 이상의 경력교사 및 前민족사관고·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 교사 출신의 영어영재교수법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한편, 본 교육은 2018년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3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동작구 관내 초등학생 및 서울 전 지역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11월 29일(수) 본교 진리관에서 열리는 공개수업 및 설명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세부적인 문의는 이메일(creativeme2017@naver.com) 및 전화(02-820-0812)로 가능하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