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 개소식 개최

2017년 10월 18일
2519

  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 개소식 개최 

 본교는 지난 10월 16일(월) 오후 5시 조만식기념관 외부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소장 박준언 영어영문학과 교수) 개소식을 개최했다.

 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한 영어교육전문기관으로 2018년부터 서울 전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사회, 과학, 뮤지컬 등을 융합한 영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연구소의 운영 책임자인 베어드학부대학 정성희 교수는 “창의뮤지컬영어연구소는 초등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뮤지컬영어 교육과정을 표방하여 언어중심의 단순한 영어 교육이 아닌 ▲창의과학실험영어 ▲창의사회영어 ▲창의뮤지컬영어 등의 통합교과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연구·개발했다”며 “학습자들은 국내 최초의 음악, 춤, 뮤지컬을 결합한 콘텐츠통합교과로 내용중심의 영어를 배울 것”이라고 본 연구소의 취지를 밝혔다.

 강사진은 미국 ·호주 융합테솔(TESOL) 자격증을 소지한 석사 이상의 경력교사 및 前민족사관고·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 교사 출신의 영어영재교수법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한편, 본 교육은 2018년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3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동작구 관내 초등학생 및 서울 전 지역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11월 29일(수) 본교 진리관에서 열리는 공개수업 및 설명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세부적인 문의는 이메일(creativeme2017@naver.com) 및 전화(02-820-0812)로 가능하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