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 국회의원 최동익 동문(사복 81) 내방…지난 4월 25일 오후, 민주당 국회의원인 최동익 동문이 한헌수 총장을 예방하고 환담했다. 최동익 동문은 본교가 배출한 최초의 학부 졸업생 국회의원이다. 우리 대학에서 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을 마쳤으며 미시간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2년 김민석 서울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장애인 특보로 정치활동을 시작한 최 의원은 같은 해 노무현 대통령 후보 국가비전 21 장애인 담당 선거대책본부 수석부위원장을 거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사회?문화?여성분과 자문위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사무총장,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자문위원, 보건복지부 장애인 편의시설촉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현재 제19대 국회에 진출한 본교 동문은 최 의원(비례대표/민주통합당)과, 손인춘 의원(비례대표/새누리당) 2명이며, 본교 경제학과 김현숙 교수(비례대표/새누리당)가 의정활동 중이다. 그동안 모교가 부단히 배출한 자랑스러운 숭실 출신 민족 지도자들의 얼을 이어받아 백성의 마음을 편안케 하는 국가의 동량이 되길 기원해 본다. 홍보팀 김지현, 장주민(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