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대학 컴퓨터학부, ‘제11회 공개 SW개발자대회’ 금상 수상

2017년 11월 28일
2358

IT대학 컴퓨터학부, ‘제11회 공개 SW개발자대회’ 금상 수상

 본교 IT대학 컴퓨터학부(학부장 박동주 교수) ‘SPLUG’ 팀(한상연(컴퓨터학부 12), 이현준(컴퓨터학부 12), 이유정(컴퓨터학부 13), 방주성(컴퓨터학부 13), 황상일(소프트웨어학부 16))은 지난 11월 24일(금) 오후 1시 30분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17 제11회 공개SW 개발자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공개 SW 개발자대회는 예비개발자 발굴과 공개소프트웨어 문화 가치 확산의 기반을 마련하고 실무형 공개소프트웨어 개발인재를 확보하고자, 매년 개최해 올해 11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의 공개소프트웨어개발 경진대회다.

 본교 IT대학 컴퓨터학부 이정진 교수의 지도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 ‘SPLUG’ 팀은 딥러닝 및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이용한 배경추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SPLUG’ 팀이 기획한 배경추출 프로그램은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원치 않는 배경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이미지편집기이다.

 팀장인 한상연(컴퓨터학부 12) 학생은 “프로그램을 기획하면서 어려움이 생길 때마다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던 이정진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대학원생들도 많이 참가해 상대적으로 힘든 대회였는데 금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팀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양환정 과기정통부 실장, 이상수 국방부 과장, 김태열 NIPA 본부장을 비롯해 제11회 공개소프트웨어개발자대회 김기철(kt ds 대표) 조직위원장 및 관계자, 개발자는 물론 공개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석해 소프트웨어 산업의 최신 이슈와 공개소프트웨어의 동향을 함께 했다.

홍보팀 (pr@ssu.ac.kr)